본문 바로가기
Etc./IT Tip

[지니어스바 예약 방법] 애플스토어 강남-맥북 M2 와이파이 끊김 문제

by 리밋T 2023. 7. 22.
반응형

데이터 수집 때문에 열심히 크롤링을 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찾아보니 맥북 M2 와이파이 끊김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재부팅을 해보기도 했으나, 특정 와이파이에서 약 5명이 동시에 연결했을 때 내 맥북만 계속 끊어졌다.

그래서 마침 애플스토어 강남 근처에 있는 김에 지니어스바에 방문해보기로 했다.

 

우선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원격으로 맥북을 확인해봤는데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서,

무작정 지니어스바 예약 없이 애플스토어 강남에 방문해보았다.

처음 방문해보는 애플스토어! 매장 내부는 깔끔하고, 들어서면 입구 쪽에서 스태프 분이 어떤 일로 왔는지 물어보신다.

남색 옷을 입고 계신 분께 맥북 상태 확인을 위해서 왔다고 하니, 직접 스케줄을 확인해주셨다.

 

내가 갔을 때는 저녁 7시쯤이었는데, 다른 예약이 없어서 곧바로 진행이 가능했고 9시 20분에도 진행이 가능했다.

약속이 있어서 바로는 진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마지막 타임으로 예약했는데, 상황을 설명드리니 혹시 못 올 경우에는 자동 캔슬되니 걱정말라고 친절한 설명을 덧붙여주셨다 :)

 

즉, 애플스토어 강남에서는 지니어스바 예약 없이 방문도 가능했다는 것!

하지만 예약을 위해서 지니어스바 예약 방법도 같이 여쭤보고 와서 정리해본다.

 

1. Apple 지원 앱 다운로드

기본 앱이라서 설치가 되어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없어서 앱스토어에서 설치했다. 

앱에 접속하면 나의 기기 목록이 뜨는데, 그 중에서 수리받을 제품을 선택하자.

나는 '와이파이 연결 끊김 문제' 였기 때문에,

2. 문제 입력

아래로 쭉 내려서 더보기 클릭->어떤 문제가 있는지 입력해주세요-> "와이파이 연결 끊김" 기재-> 다음 클릭

3. 스토어 위치 확인 및 일정 예약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의 '위치 보기'->가까운 매장인 애플 강남 선택-> 일정 예약 버튼이 뜬다.

이제 여기서 방문을 원하는 시간을 확인해보고 직접 예약할 수 있다.

단순 점검 세션이라고 해도 20분~30분 정도는 소요되니까 다른 약속이 있다면 시간을 넉넉히 잡자.

 

나는 세션 후에 아무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상이 계속되어서 OS리셋을 진행했다.. 다시 설치할 생각에 막막해!

백업을 안 해놔서 다시 재방문을 해야 했고, 리셋 후 점검을 위해서 20시간정도 소요된지라 맥북을 맡기고 가야 했으니

혹시 지니어스바 방문 예약을 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