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김해 공항 바이오등록 국제선 인증 방법 후기

by 리밋T 2023. 3. 1.
반응형

얼마 전부터 김해공항 출국장에서 바이오등록을 해 둔 사람의 통로가 따로 생겼다.

바이오등록 통로를 이용하면 줄이 짧아 덜 기다려도 되고, 여권을 꺼내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등록을 해서 이용하는 듯 했다.

나는 국내선 이용 시에 미리 등록해둔 상태였고, 남편은 국내선 바이오등록 없이 바로 국제선에서 등록을 하고자 했다.

김해공항 바이오등록 위치는 국제선 출국장에서 바로 뒤쪽으로 돌면 있었다!

2층의 중간쯤? 여권을 들고 셀프로 등록이 가능한데, 혼자 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등록을 도와주는 안내원 분이 한 분 계셔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듯 했다.

등록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처음 등록한다면 "사전 등록하기"를 눌러 진행하면 되고,

국내선에 이미 등록했으면 "국내선 등록자 여권 추가"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여권 정보를 인식시킨 후, 손바닥 정맥으로 등록을 하는데 여러 번 인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여러번 손을 놓았다 뗐다 해주면 금방 끝난다.

등록 후에는 등록 조회하기를 눌러서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이제 바이오인증 등록고객전용 통로로 출국을 진행하면 된다.

국내선 등록, 인천공항 등록,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 등록과 별도로 모두 이용 불가! 국제선 별도등록을 꼭 해달라고 적혀 있다. 또한 만 14세 미만 승객과 동반승객 이용불가라고 되어 있으며, 한국인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즉, 미성년자더라도 14세 이상이라면 등록이 가능하니 미성년자 바이오등록도 가능하다.

그런데! 우리는 에어아시아X로 부산-쿠알라룸푸르 비행기를 끊었는데, 이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안 그래도 김해공항에서는 기계 하나가 고장났는데, 등록까지 다 했는데 따로 안내 메세지도 없이 불가하다고 하니 속상했다. 사유를 물어보니 특정 항공사에서 발권하거나 특정 기종의 비행기는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에어아시아X 항공권 발행 시에는 바이오등록 이용이 어려울 수 있음을 감안하고 여유있게 공항에 방문해서 출국심사를 하는 것이 좋겠다.

 

 

 

 

참고로 국내선 바이오등록 시에는 저가 항공사를 이용했음에도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했다. 항공권 가격과는 상관없는듯하고, 바이오등록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 혹은 기종을 안내해주거나 혹은 적어도 사전 고지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