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발리 편의점 발리 마트 비교 및 추천

by 리밋T 2023. 3. 10.
반응형

오늘은 발리한달살기를 하면서 정말 많이 이용했던 발리 편의점 그리고 발리 마트들에 대해서 비교하고 간단히 소개해보려 한다. 

발리 편의점

발리 편의점 종류는 크게 3~4개 정도가 있는 것 같다. 

Minimart

초록색 바탕에 빨강, 노랑으로 M이 쓰인 미니마트는 정말 지점이 많다.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이라서 가장 먼저 들어갔던 마트. 하지만 가격이 좀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서 그 다음날 다른 편의점과 비교 후 옮겨갔다.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Circle K

옮겨갔다던 바로 그 편의점인 Circle K. 가게 앞에 앉을 의자가 한 개라도 마련되어 있는 편이었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서 자주 이용했는데, Circle K도 지점이 많았다. PB상품들이 가성비가 좋아 1.5리터 물을 자주 사서 마셨다.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Indomarket

가장 저렴했던 편의점. 미스터도넛이 종종 입점해있기도 하다. 알록달록한 색이 특징인데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고, 대신에 카드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직원들에게 이유를 물어보니 로컬 신용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답변받았다. 우리는 여유 있게 환전을 했었기 때문에 현금결제를 하고 좀 더 저렴하게 구매했다. 유사하게 생긴 편의점으로 Alfamart가 있는데, 우리는 인도마켓이 워낙 만족스러워서 이용해보지는 않았다.

 

 

 

 

발리 마트

coco supermarket

규모가 꽤 크고, 옷이나 생활용품, 기념품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한다. coco express라는 이름으로 계열사로 추정되는 작은 마트도 종종 보였다. 특정 금액 이상(1백만 루피아, 한화 약 10만 원 정도?)만 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장바구니로 에코백을 팔기도 했다.

Popular Mart

우리가 정말 자주 이용했던 마트. 주로 식자재 위주로 판매를 하는데, 상태가 좋은 과일들이 많았고 음료나 과자도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름이 Popular, Papito 두 가지인 것 같다.

아래는 편의점과 마트에 갈 때마다 찍었던 다양한 사진들.

발리 편의점 컵라면 종류도 굉장히 많았다. 다만 한국 라면은 대부분 봉지라면이고, 컵라면은 없는 경우가 많았다.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실감했다. 독특한 점은 한국에서는 전혀 본 적 없었던 브랜드도 한국 제품이라는 이름을 달고 자리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것.

예전에 동남아에 상품을 팔면서, 한국에서 유명하다고 하면서 외국에서 불티나게 팔리지만 정작 한국인들은 모르는 경우가 꽤 있다고 들었던 게 여기에 와서 실감났다. 30년을 한국에 살았으나 처음 보는 한국 제품들이 편의점 계산대 매대 바로 앞에서 반갑게 한국어로 인사를 건네는 게 어색하기도, 재미있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인기도 실감할 수 있다. 큰 쇼핑센터에 가도 블랙핑크가 광고하는 화장품, 블랙핑크 로고가 쓰여진 옷을 파는 걸 흔히 볼 수 있었는데 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블랙핑크 오레오만 종류가 3가지나 있었다. 신기한 맛의 오레오들이 많아서 여러 가지 맛보기도 했다.

동남아에서는 과일을 많이 먹으라고 했는데 손질할 칼이나 도구를 안 챙겨왔던 우리.. 저렴하고 질 좋아 보이는 과일이 많았다. 용과와 라임도 여기에선 흔한 요리재료다. 바나나가 의외로 비쌌는데, 수입해 와서 그런 것 같다.

손질되어 있는 건 좀 더 비싸다. 씨 없는 수박 반 쪽이 약 2500원..? 과일을 평소에 즐기지 않다보니 물가를 잘 모르지만 호텔 조식에서 나오는 것으로도 충분했기 때문에 구경만 잘하고 돌아왔다.

부모님께 발리한달살기를 하러 간다고 하니 인도네시아의 낙후된 환경을 상상하고 걱정하시기도 했지만, 막상 와보면 이렇게 많은 편의점과 마트가 있을 정도로 편의시설이 잘 지어져 있는 곳이다. 이제 며칠 남지 않은 발리한달살기! 마지막까지 알차게 좋은 기억을 많이 만들고 기록해야겠다.

발리 여행기 모음

발리한달살기 첫 꾸따 숙소, 저렴한 발리 호텔 필수 체크 항목! Sari Indah Cottages

발리 클룩 공항 픽업 후기 - 제일 저렴한 택시 서비스

인도네시아 발리 도착비자 구입 가격 비용 서류 VoA 꼭 미리 챙기기!

발리한달살기 발리 유심 추천 Telkomsel 현지 구매 후기

클룩 할인코드 2023 쿠폰 최대15% 공유합니다(3개~5개)

퇴사 후 인생, 발리한달살기 비용과 선택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