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유모비 LGU플러스알뜰폰 요금제 1년 넘게 내돈주고 사용중인 후기

by 리밋T 2020. 4. 1.
반응형

 

다양한 알뜰요금제가 나오고 있는 요즘!

그 중에서도 유모비(유알모)를 선택해서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한지도 벌써 1년이 넘었다.

 

실제로 사용중임을 인증하기 위해 가입정보를 캡쳐했다.

오늘로 468일째

 

 

# 구매 계기

원래 나는 가족들과 함께 3사 통신사를 쭉 사용해왔다.

휴대폰 매장에서 새 것으로 사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생각해보지도 않았다.

그러나 1년 반 전쯤 휴대폰이 고장났고, 이 김에 통신요금을 확 줄여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기기도 리퍼폰으로 구입하고 요금제도 저렴한 알뜰폰통신사로 넘어왔다.

1년 넘게, 그러니까 2년째 사용중인 결과는 대만족이다.

 

 

# 사용중인 요금제

먼저 내 요금제는 6기가, 통화100분, 문자100건으로

GS유심요금제이다!

현재 4월 1일이고 집에서 안 나가고 와이파이를 써서 아직 하나도 소진되지 않았다.

실시간으로 사용량이 반영되니 앱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휴대폰매장에서 바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유심을 따로 구매해서 넣으면 원하는 요금제를 쓸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면 편할 듯 하다.

 

나는 휴대폰 배송을 받은 당일에 GS편의점에 가서 직접 유심을 구입했다.

가입화면에서 GS편의점 어느 지점에 재고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체크하고 가는 것이 좋다. 아니면 헛걸음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가격

 

내가 쓰고 있는 건

3만원(이벤트가 17,500원에 이용중)

데이터 6GB/통화100분/문자100건

여기에 카드 할인을 더 받게 되면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

5~6만원씩 내가며 이용하던 대형 통신사에서 넘어오는 이유가 있다..

 

 

#소문과 단점

알뜰폰 뜻은 MVNO(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로서,

쉽게 말해 이동통신망을 빌려서 쓰는 것이다.

그렇다보니 이에 따른 루머 아닌 루머들이 있었다.

 

1. 통화,문자,데이터,와이파이 등 통신망을 이용하는 모든 시스템들이 느리고 버벅거려서 사용이 불편하다?

->NO. 실제로 사용해본 바 그런 불편함을 전혀 느낀 적 없다. 내가 처음 알뜰폰요금제를 이용할 때에는 혹시 모르니 기기의 통신사와, 알뜰폰 계열사를 통일시키라는 말이 있었다. 예를 들어 LG U플러스 휴대폰에는 LG U플러스 망을 빌려서 쓰는 알뜰폰사업자를 선택하는 것이다. 이것이 실제로 효과가 있었는지는 모르겠다.

 

2. 기존에 써왔던 통신사 계열의 알뜰폰사업자를 선택해야 한다?

->NO. 알뜰폰을 이용할 때의 가장 큰 단점은 혜택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당연히 기존 통신사에서 적립된 포인트나 마일리지 같은 것도 모두 사라진다. 게다가 자신의 사용량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요금제가 따로 있다.

 

3. 알뜰폰은 사기가 많다?

->알 수 없다. 그러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믿을 수 있는 사업자를 선택하는 것. 통신3사의 망을 빌려쓰는 대표적인 곳들이 있으므로, 유명한 곳을 선택할수록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요금제 선택 TIP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통신사 혜택이 크게 와닿지 않았고 잘 활용하지 않았던 편이다.

내가 혜택을 찾아서 써야 하는 것이 귀찮게 느껴진 것도 있다.

그래서 알뜰폰으로 넘어올 때 아쉬움이 없었고, 요금 자체가 저렴해서 매달 할인받는 느낌이라 만족스럽다.

 

인터넷으로 개통하고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쓰기에는 편리하지만 이런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는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쓰고 있는 건 유모비의 GS요금제이지만, 그 당시 내 사용량에 딱 맞는 것 중에 가장 저렴했기 때문이지 무조건 이 요금제가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데 그 시기를 잘 노려서 할인율이 가장 높은 것을 고르면 혜택을 쭉 이용할 수 있다.

알뜰요금제 비교 사이트나, 다양한 요금제를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그 곳에서 비교해보고 결정해야 한다.

 

어느 통신사, 어느 사업자 것이 좋다-X

내 사용량,구매시점에 따라

내게 맞는 요금제를 골라야 한다-O

 

신중하게 찾아보고 구매해서 그런지 지금까지도 만족스럽게 쓰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계획이다.

통신비가 꽤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혹 몰라서 못 쓰는 분이 계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